로고

프록시헬스케어, 2023 방위산업 부품·장비대전 및 첨단국방산업전 참가

국군 전력지원체계의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

노익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7/03 [10:53]

프록시헬스케어, 2023 방위산업 부품·장비대전 및 첨단국방산업전 참가

국군 전력지원체계의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

노익희 기자 | 입력 : 2023/07/03 [10:53]

[한국뷰티뉴스= 노익희 기자] 프록시헬스케어는 지난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3 방위산업 부품·장비대전 및 첨단국방산업전’에 참가했다.

 

프록시헬스케어는 생체 미세전류 기술을 이용한 미생물막 제거 솔루션을 가진 기업으로 미세전류 칫솔 등의 디바이스를 통해 헬스케어 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올해부터는 핵심 기술을 이용해 국방 산업 분야에까지 확장할 계획으로 해양, 의료 등 다양하게 적용한 연구개발 결과를 국내외 군 및 국방 산업 관계자들에게 선보였다.

 

▲ 박현목 선임연구원이 '2023 방위산업 부품·장비대전 및 첨단국방산업전'에서 참가자들에게 미세전류 기술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프록시헬스케어)    

 

록시헬스케어는 직류와 교류가 혼합된 인체친화 미세전류 기술인 ‘트로마츠웨이브’를 통해 세계 최초 미생물막을 관리하는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미생물막으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기술개발을 진행했으며 특히 구강 내 미생물막 관리 디바이스를 상용화하는 데에 성공했다. 

 

프록시헬스케어는 본 기술을 확장 적용해 국군 전력지원체계에 있어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군함 적용 가능 생물오염 방지 기술은 실제 해양 실증 실험에서 유의미한 생물오염 방지기능이 입증돼 7월 6일부터 7일까지 개최되는 한국해군과학기술학회에 연구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미세전류를 이용한 미생물막 제거 연구가 ‘네이처 리서치 자매지’ 지에 게재됐을 뿐만 아니라 트로마츠웨이브가 적용된 구강 관리 디바이스는 울산대병원, 연세대 치과병원에서 진행한 임상시험에서 일반 칫솔 대비 잇몸 염증 개선 75%, 플라크 제거 5.98배의 효과를 입증했다. 

 

프록시헬스케어 관계자는 “금번 방위산업 부품·장비대전 및 첨단국방산업전을 통해 새롭게 개발된 신기술을 오프라인에서는 처음으로 군 관계자 및 국방 산업 관계자들에게 선보이는 자리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프록시헬스케어는 다양한 전시회 및 학회를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적용 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