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엔씨소프트 리니지W, ‘진격의 거인’ IP 컬래버레이션 예고

‘엘런 예거’, ‘미카사 아커만’ 등 주요 캐릭터 등장…세계관 결합된 아덴 월드 탐험 가능

김은희기자 | 기사입력 2023/07/12 [11:12]

엔씨소프트 리니지W, ‘진격의 거인’ IP 컬래버레이션 예고

‘엘런 예거’, ‘미카사 아커만’ 등 주요 캐릭터 등장…세계관 결합된 아덴 월드 탐험 가능

김은희기자 | 입력 : 2023/07/12 [11:12]

[한국뷰티뉴스= 김은희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진격의 거인’ 컬래버레이션(Collaboration)을 예고했다.

 

‘진격의 거인’은 리니지W의 두 번째 글로벌 컬래버레이션 IP(지식재산권)다. ‘진격의 거인’은 압도적인 힘을 가진 미지의 거인과 그에 맞서는 인간들의 싸움을 그린 일본의 다크 판타지(Dark Fantasy) 만화다. 일본을 넘어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얻은 작품이다.

 

▲ '리니지W' X '진격의 거인' 컬래버레이션 이미지(사진=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는 리니지W에 ‘진격의 거인’ 세계관과 스토리를 결합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퀘스트 ‘진격의 거인’을 수행하며 차원의 균열을 통해 아덴 월드 ‘거인의 협곡’으로 넘어온 ‘엘런’, ‘미카사’ 등을 만날 수 있다.

 

‘진격의 거인’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2종의 이벤트 던전도 열린다. ‘아덴 시가전’은 퀘스트 수행 후 입장할 수 있는 1인 이벤트 던전이다. 이용자는 ‘진격의 거인’으로 변신해 마을을 파괴하는 거인을 물리치고 최종 보스 ‘갑옷 거인’과 싸워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 ‘월 아덴’은 이용자들끼리 협력해 성벽을 수비하는 콘텐츠다. 초대형 거인과 사이클롭스에 맞서 성벽을 지켜내면 클리어 가능하다. 이벤트 던전 클리어 시 ‘빙폭석(각인)’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는다. ‘빙폭석(각인)’은 ‘입체 기동 장치’, ‘뇌창’, ‘에르디아의 완장’ 등 이벤트 컬렉션 아이템을 포함해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진격의 거인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는 7월 19일 업데이트된다.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도 진행하며 자세한 정보는 리니지W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