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슈] 서울시민 생활체육 '노래체조건강교실' 오픈!

하이컨디션운동본부, 2024 서울시민 생활체육 프로그램 '노래체조 건강교실' 진행..

송창남 기자 | 기사입력 2024/07/19 [16:20]

[이슈] 서울시민 생활체육 '노래체조건강교실' 오픈!

하이컨디션운동본부, 2024 서울시민 생활체육 프로그램 '노래체조 건강교실' 진행..

송창남 기자 | 입력 : 2024/07/19 [16:20]

▲ 하이컨디션운동본부 강사들이 노래체조건강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송창남 기자)  


[한국뷰티뉴스 송창남 대표기자] 하이컨디션운동본부는 2024 서울시민 생활체육 프로그램으로 노래체조 건강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주중(신설동역 진형빌딩)과 주말반(남서울평생교육원)으로 나누어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강사는 가수 차민기씨가, 시범은 하이컨디션이 함께 한다. 특히 주중반/주말반을 나눠 주중에 시간을 내기 어려웠던 직장인들도 참여할 수 있게 폭넓은 기회를 제공함으로 생활 체육건강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주중반은 7월 11일부터 27일까지 6주간 매주 목, 금 진행한다. 7월 11일(목) 시작하여 7월 26일(금)까지 평일 18:00~20:00에 남서울평생교육원 지하 1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며, 주말반은 매주 토요일 진행으로 7월 13일(토) 시작되었으며 20일과 27일 남은 2번도 12:00~14:00에 진형빌딩 1층 강당에서 진행한다.

 

하이컨디션은 최상의 컨디션 상태를 의미하며 현대인의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컨디션을 날마다 최고의 상태로 관리하기 위한 황금배설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일컫는 말이다. 

 

▲ 2024 서울시민 생활체육 노래체조건강교실 포스터  © 송창남 기자


좋은 컨디션 관리는 직장인, 여성, 일반인, 어린이, 남녀노소에 이르기까지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누구에게나 필요하며, 컨디션 관리의 기본으로 황금배설을 이야기한다.

 

하이컨디션을 설립한 황설대표는 “현대인의 자연건강관리의 시작은 건강한 배설습관이며 이를 위해 간단한 동작들을 통해 정신을 가다듬는 ‘단전호흡’과 골반근육을 강화하는 케겔 운동인 ‘괄약근 조이기’를 응용하여 최초의 유산소 속 건강 운동인 ‘댄조’를 개발하였다”고 말했다. 

 

이러한 하이컨디션의 댄조는 OBS TV 프로그램에도 소개가 되었을 정도로 많은 효과가 인증된 생활 운동이다. 특별히 이번 2024 서울시민 생활체육 프로그램은 ‘댄조’(댄스+체조)와 노래교실이 함께하여 댄조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도 쉽게 접근하게 하여, 함께 참여하는 시민들이 더욱 흥미롭게 생활 속 실천 가능한 댄조와 노래를 배우게 한다. 

 

노래와 체조가 결합한 ‘노래체조’는 원활한 장활동에 도움을 주는 것 뿐만 아니라, 치매 예방, 스트레스 해소와 우울증 예방에도 상당한 도움을 주고 있기에 긴장을 완화시켜 스트레스가 많고 일상생활에 쉼이 필요했던 직장인과 주부들에게 아주 효과적일 것이라 기대된다. 하이컨디션 운동본부 문의전화 : 010-2393-5985

  • 도배방지 이미지

종합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