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국교육개발원,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시범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의무교육단계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습권 보장 및 학력취득 지원을 위한 성과 공유 및 소통의 장

노익희 기자 | 기사입력 2022/12/13 [15:56]

한국교육개발원,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시범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의무교육단계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습권 보장 및 학력취득 지원을 위한 성과 공유 및 소통의 장

노익희 기자 | 입력 : 2022/12/13 [15:56]

▲ 한국교육개발원    

 

[한국뷰티뉴스= 노익희 기자] 한국교육개발원(KED) 디지털교육연구실은 내일 14일 오전 10시 호텔 페이토 강남에서 ‘2022년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시범사업(꿈이음) 공모전 시상식 및 성과공유회’를 진행한다.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시범사업(꿈이음)의 관계자를 격려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이번 행사에는 교육부 관계자, 시·도교육청 담당자, 프로그램 운영 기관 담당자, 공모전 수상자 및 수상자 가족 등 60여명이 참석한다.

 

올해는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시범사업(꿈이음) 공모전을 통해 학습자 및 프로그램 운영 기관 담당자를 독려하고, 우수사례를 선정해 공유하기 위해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과 한국교육개발원 원장상을 수여한다.

 

공모전 시상식 후에는 한국교육개발원의 2022년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시범사업(꿈이음)의 프로그램 운영 우수사례인 △광주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학교 밖 아동지원사업 햇빛트리’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의 ‘2022 학교 밖 청소년 사서체험단 및 독서 프로그램’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의 ‘자기계발 과학정보 프로젝트’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한국교육개발원은 2017년부터 의무교육단계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학교 밖에서 초등학교 및 중학교 학력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시범사업(꿈이음)을 진행하고 있다.

 

방송중 EBS 초등교육과정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 과정과 지정심의를 통해 승인받은 오프라인 교육 과정을 통해 의무교육단계 학교 밖 청소년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의무교육단계 학력취득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청소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