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산시] 「2023 부산 미(美)아트 페스티벌」 개최

노익희 기자 | 기사입력 2023/11/27 [09:26]

[부산시] 「2023 부산 미(美)아트 페스티벌」 개최

노익희 기자 | 입력 : 2023/11/27 [09:26]

 

“미용인과 부산시민들이여 함께 즐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내일(28일)부터 11월 28일까지 2일간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2023 부산 미(美)아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 미(美)아트 페스티벌’은 부산의 우수 미용인재를 발굴하고 미용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용 분야 기능경진대회뿐만 아니라 학생 진로체험, 부스 운영 등으로 미용인과 부산시민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미용분야 기능경진대회 ▲뷰티셀럽강연 ▲시민참여프로그램 ▲부대행사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된다.

 

개막식은 11월 28일 오후 2시에 진행되며, 부산시, 미용위생단체장, 미용대학 교수진 등을 비롯해 부산시민들이 참석해 개막을 축하할 예정이다.

 

개막 축하공연으로는 이오들 외 무용단원의 뱀부테라피 퍼포먼스와 민우헤어팀의 헤어쇼 오프닝이 준비됐다.

 

미용 분야 기능경진대회에서는 헤어, 피부미용, 네일 등 분야별 대회를 진행해 미용인들이 숨겨둔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를 통해 우수 미용인재를 발굴할 것으로 기대된다.

 

각 대회는 (사)대한미용사회 부산시협의회, (사)한국피부미용사회 부산시지회, (사)대한네일미용사회 부산시지회 등이 주관한다.

 

이외에도 ▲부산미용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퍼스널컬러진단, 피부진단, 메이크업 체험, 미아트사진관 등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과 ▲미용대학 캡스톤 경진대회 ▲미용 분야 유명인(뷰티셀럽) 초청 강연 ▲멘토링 토크쇼 등이 진행된다.

 

특히, 미용 분야 유명인 초청 강연 시간에는 ‘풋풋한 리쌤 이혜영 원장’이 ‘아름다운 성공을 위한 도전’이라는 주제로 미용인으로의 시작부터 현재까지 걸어온 경험에 대해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강의할 예정이라, 부산 미용인들이 자신의 꿈을 더욱 키울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번 페스티벌이 부산의 미(美)아트 발전을 위해 개최되는 만큼 학계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지․산․학이 유기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행사 공식 누리집(www.부산미아트페스티벌.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소라 부산시 시민건강국장은 “미용이 이제 남녀노소 모든 연령층의 관심 대상이 된 만큼, 이번 페스티벌이 미용인뿐만 아니라 부산시민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우리시는 ‘부산의 미(美)아트 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인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